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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
메조미디어와 함께 할 인재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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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개발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광고 개발 업무 특성상 다양한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학습할 수 있어, 개발 커리어를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트 간 브레인스토밍, 해커톤 등을 통해 다양한 사고방식과 실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경험을 병행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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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애드텍개발팀에서 광고 솔루션 서버개발과 클라이언트
모듈 개발 업무를 맡고 있는 문건진입니다. 직무소개에 앞서
애드텍개발팀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맨플러스(MAN PLUS),
배너 광고 플랫폼 MIDAS-I, 빅데이터, DMP, 신규 플랫폼 연구 개발 등
여러 파트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광고 페이지에 접속하는 개인에게 정교화된
타기팅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시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광고 플랫폼을 연구 개발하는 조직입니다. 저는 디지털 광고 개발 업무에서
맨플러스(MAN PLUS) 플랫폼을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맨플러스(MAN PLUS) 플랫폼의 SSP 서버 개발 업무와
클라이언트 모듈을 Android, iOS 또는 스크립트 언어로 라이브러리화 하여
배포 관리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SSP l Supply-side platform의 약자로, Supply(매체)가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를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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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개발 회사를 두고 메조미디어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발자라면 개발 전문 회사에 들어가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개발 분야는 외주 개발에 치우쳐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한가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겠지만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없어, 전체 그림을
완성하는 방법을 배우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메조미디어의 경우 훌륭하고 다양한 플랫폼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맨플러스(MAN PLUS) 광고 플랫폼과 같이 빠르고 정확한 성과
측정, 정교한 타기팅이 가능한 광고 플랫폼은 국내에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접하는 것은 대규모의 광고 서비스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 학습할 수 있고, 대용량 데이터를 다룰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사실, 전산 관련 전공자라면 SI 개발업체들에 관심을 갖게 되겠지만,
조금 더 범위를 넓혀서 메조미디어와 같이 큰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
지원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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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한 동기 or 계기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B2C 커뮤니티 회사에서 운영 업무를 담당
하면서 플랫폼 서비스에 관심을 갖게 됐고 다양한 개발 언어와 최신 기술이
접목된 플랫폼을 직접 개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안정적이고 대규모 데이터를 다루는 메조미디어 광고 솔루션 플랫폼에 대해
알게 됐고, 저의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서 도전하게 됐습니다.
해당 직무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광고 개발 업무 특성상 다양한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학습할 수 있어, 개발 커리어를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트 간 브레인스토밍, 해커톤 등을 통해 다양한 사고방식과 실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경험을 병행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저는 입사 초기에 Front-End 업무를 담당했으나, Back-End 미들웨어 개발까지 영역을 넓히고, 이를 기반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는 경험으로
개발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있습니다. 한 분야의 기술을 집중해서 다루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많은 분야에 대하여 단계적으로 깊게 접근하되
다양한 경험을 통하는 것이 Specialist가 되는 필수 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DMP(Data Management Platform)에 이용되는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활동을 하다 보면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나?’ 라고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대용량 데이터를 가공하여 의미 있는 분석을 하는 것이 재미있고,
이런 생각들은 정말 내가 살아있는 엔지니어라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광고뿐만 아니라 모든 정보통신 분야에서 화두는 단연 빅데이터입니다. 저희 팀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재미있게 연구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으로 합류해 데이터 기반 애드테크(ADTech)를 함께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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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사람이 지원했으면 좋겠나요?
특별히 필요한 역량, 경험 등이 있을까요?
개발자라고 하면 흔히들 어두운 이미지를 많이 상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광고 개발자만큼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광고 플랫폼 특성상 한 가지 언어나 한 분야의
업무를 고집하는 하는 것은 경계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팀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복합적인 상황에 대해
민첩하게 대응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능하신 분이
지원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광고
시장에서 플랫폼은 새로운 ADTech를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개발
언어에 대해서 연구하고 배우려는 자세가 특히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개발자는 한 영역에 빠지기 쉬운 환경에 있는데,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에 도전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에서 배우고 싶은,
열정이 많은 분들이 지원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지원자들을 위해 한마디만 해주세요!
디지털 광고는 다른 분야와는 다르게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 입니다. 메조인이 된다는 것은 좋은 환경에서 개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메조미디어에서 광고 솔루션을 개발하고 싶은 열정이 있는 지원자분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