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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는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
메조미디어와 함께 할 인재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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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전문성이 필요한 구글/페이스북 등의 퍼포먼스 매체에 대한 내용을 먼저 숙지하고
영업 담당자 분들의 세일즈나 스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이드를 제작하고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퍼포먼스 매체사와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 또한 저희 팀의 주된 업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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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메조미디어 구글/페이스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두현입니다.
제 첫 사회생활은 미디어렙사에서 미디어플래너였습니다.
미디어플래너로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타게팅 옵션과 정교한 효율
최적화가 가능한 퍼포먼스 매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공부하다 보니 팀 내에서 퍼포먼스 매체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
면서 이 분야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다뤄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던가요?^^ 마침 메조미디어 구글/페이스북팀에서
구인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팀 내에서
주로 구글/트위터 파트를 맡아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매체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현재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디지털 광고 초기에는 CPC(Cost Per Click) 등 단순하게 광고를 클릭하는 것으로만 목표를 설정하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구매 결정 등 브랜드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게 효율적인 매체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매체는 쉽게 말해서 다양한 운영 전략이나 타게팅에 따라서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매체는 구글/페이스북 등이 있어요. 이를테면 회원가입 완료가 목표인 광고주일 경우 회원가입에 대한 전환 설정을 하고
다양한 전략 매체와 그에 따른 타게팅 옵션을 설정해 회원가입 전환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설정한 목표에 따라
유동적인 운영을 하면서 ‘목표한 결과’를 낼 수 있는 매체가 바로 퍼포먼스 매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에는 많은 매체가 있지만, 실시간 비딩 방식으로 진행되는 퍼포먼스 매체는 보다 운영하기가 까다롭고 손이 많이 갑니다. 더불어 많은
부가 기능과 업데이트가 있기 때문에 다양하고 이미 충분히 많은 매체의 다양한 광고상품을 숙지하고 있는 미디어플래너가 퍼포먼스 매체의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까지 알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저희 팀에서는 이런 전문성이 필요한 구글/페이스북 등의 퍼포먼스 매체에 대한 내용을
먼저 숙지하고 영업 담당자 분들의 세일즈나 스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이드를 제작하고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퍼포먼스
매체사와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 또한 저희 팀의 주된 업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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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기억에 남는 집행 사례가 있을까요?
최근 집행한 금융업종 광고주가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이 사례의 경우
광고주가 퍼포먼스 매체에 대해 알지 못했기 때문에 저희가 광고주에게
목표와 전략을 동시에 제공한 사례입니다.

기존 광고를 보고 광고주 홈페이지로 방문은 했으나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고 이탈한 유저를 찾고, 그 유저에게 ‘혹시 당신이 찾던 정보는 이것이
었나요?’형태의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형태로 퍼포먼스 전략을 집행한
결과 정확한 수치를 밝힐 수는 없지만 이탈한 유저의 상당수가 다시 광고주
홈페이지로 방문하게 되어 광고주 만족도를 상승시켰습니다.

또 지금도 계속 협업하고 있는 게임광고주는 처음 집행했을 때와 비교해
예산 볼륨이 커졌을 뿐만 아니라 장기 캠페인으로 이어져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기 집행을 하면서 파트너십이 쌓이다보니 신규 전략을
제안하기도 유연해서 다른 광고주들은 아직 많이 적용하지 못한 고도화된
최적화 전략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곧 광고주 만족도 상승과
메조미디어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광고주를 소개 받기도 해서 바로 다음주에 미팅을 가게 될
예정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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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페이스북팀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저희 회사 내의 미디어플래너 분들 모두가 퍼포먼스 매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스킬을 갖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팀에서는 퍼포먼스
매체의 비중이 높거나 보다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는 캠페인들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궁극적으로는 어떤 어려운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하더라도 각 미디어플래너가 저희 팀 못지않은 전문성을 길러 직접 제안이나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저희 팀의 비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때문에 월별 또는 상시로 관련 자료를 계속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각
영업 담당자 분들의 스킬업에 도움을 드리고 또 발전하시는 만큼 저희 팀도
항상 퍼포먼스 매체의 새로운 업데이트나 관련 지식을 먼저 습득하고
성장하여 더욱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페이스북팀에서 제 사수만큼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추기 위해
많이 공부하고 싶고 더 나아가 구글 등 매체와 인적 인프라를 쌓아 해당
분야에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어떠한 계기로 해당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본인 소개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저는 원래 이전 회사에서 미디어 플래너였고, 다양한 매체와 퍼포먼스 매체를 동시 운영해봤지만, 보다 상세한
부분까지 컨트롤이 가능하고, 그 결과에 따라서 때때로 매우 다른 효율을 보이는 퍼포먼스 매체에 조금 더 흥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구글의
상품이나 솔루션에 많은 관심이 생겼고, 업무를 하면서도 틈틈이 구글 파트너 자격증 등을 취득해오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메조미디어 구글/페이스북팀에서
구인을 한다는 소식에 망설임 없이 지원해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보다 긴밀하게 구글 코리아 분들과 협업을 하는 등 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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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소개 해주실 때 이직을 하셨다고
하셨는데, 메조미디어로 이직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드실 때가 있으신가요?
시시때때로 이직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팀장님과 팀원 분들 모두 업계에서 퍼포먼스 매체를 다루지 않을 때부터
메조미디어를 퍼포먼스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회사로 성장시킨 분들이라
배울 점이 매우 많습니다.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 퍼포먼스 전략의 A to Z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기회를 주며 퍼포먼스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기 때문에 일을 할 때마다 항상 감사해하며 일하고 있어요.
그리고 주위 사람들이 메조미디어에서 일하는 것을 무엇보다도 좋아하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VIPS, 뚜레쥬르 등 다양한 계열사에서 35%할인을
받기 때문에 주위 분들이 절 만나면 맛있는 걸 먹을 수 있다고 아주 좋아하고
덕분에 제 주가도 상승중입니다. 그리고 회사 지원과 카페테리아 포인트를
활용해 해외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건 같이 여행가는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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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사람이 지원하면 좋을까요?
현업을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이나 경험 등이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평소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더 나아가서는 퍼포먼스
매체가 왜 등장하였는지 등에 대해서 한번 정도 고민해보신 분이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퍼포먼스 매체는 거의 모든 컨트롤을 본인이 직접
하여야 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사소한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기록하는 습관을 갖고 있는 꼼꼼한 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관심을 갖고 신경을 쓰는 만큼 효율이 달라질 수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자신의 일에 대해서 열정과 책임감이 있는
분이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페이스북팀에 지원할 취업준비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저는 광고 홍보학을 전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디지털 광고 시장이나 미디어렙 업무에 대해 잘 알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진지하게 진로 고민을 해보고 온라인 광고계에서 활약하고 계신 선배님들에게 많은 조언을 구한 후 디지털 광고 업계에서 일을 하면서 관심과
재미를 느끼게 된 케이스입니다. 짐작하기로는 지원하시는 많은 분들이 아마 저보다 먼저 디지털 광고 업계에 관심을 갖고 준비해오셨던 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만큼 더욱 자신감을 갖고 좋은 결과가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더 재미있고 자신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테니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 드립니다.